대한남성갱년기학회, 바이엘 헬스케어와 ‘남성건강지수 바로알기’ 캠페인 개최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08-02-13 10:0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남성갱년기학회(회장 최웅환, 한양대병원 내분비내과)는 바이엘헬스케어 (바이엘쉐링제약)와 함께 오는 2월과 3월, 두 달간 중년 남성들의 갱년기와 성 건강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 캠페인에 참여하는 서울·경기 지역의 의원들은 2월과 3월 중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의 날'을 지정하고 이 날에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남성 호르몬 및 성생활 지수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수치 검사 이후, 전문 상담 간호사가 검사결과와 현재 느끼고 있는 증상이나 생활습관 등을 근거로 향후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 1대1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무료검사와 상담은 한 병원당 약 50명씩 선착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남성은 캠페인 안내 번호(02-829-6880)를 통해 본 캠페인의 참여병원과 날짜를 확인하여 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 학술위원회측은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이 10%를 육박하는 고령화 시대에 남성갱년기나 성 건강 저하를 노화에 따른 자연현상으로만 보지 말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신의 상태를 바로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자는 취지에서 본 캠페인을 마련했다” 고 밝혔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에서는 피로, 우울한 기분, 의욕감소, 집중력저하, 성욕감소, 발기력 저하, 복부비만과 같은 갱년기 임상 증상을 보이면서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5ng/ml 미만인 경우에 남성갱년기 환자라고 정의하고 있다. 남성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수치의 정상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무료검진에 참여를 하지 않는 병원이라도 '남성건강지수 바로 알기' 신청서에 병원주소, 전화번호, 필요한 교육자료를 작성하여 캠페인 본부에 팩스로 제출하면(F.02-719-4273) 남성갱년기와 발기부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환자교육용 자료 패키지를 받아 볼 수 있다. 환자교육용 자료로 남성갱년기 소책자, 발기부전 소책자, 남성갱년기 자가진단표, 발기부전진단표, 남성갱년기환자관리차트 등이 제공된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와 본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바이엘헬스케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성갱년기와 성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고 스스로 병원을 찾아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바이엘헬스케어는 남성갱년기와 발기부전에 대한 소책자를 준비하고 자가진단표를 개발하는 등 환자 교육을 위한 준비와 일반인들이 검진과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각종 검진 장비와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144년의 전통을 가진 바이엘 그룹(Bayer AG)의 자회사인 바이엘 헬스케어는 의료제약업계의 세계적인 혁신 선두기업으로 전문의약품사업부, 일반의약품사업부, 당뇨사업부 그리고 동물의약품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의약품사업부는 지난 해 독일 쉐링제약과 한 회사가 되면서 ‘바이엘쉐링제약’이라는 이름 아래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독일 1위이자 세계 10대 제약사로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바이엘쉐링제약은 혁신적인 제품들로 세계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노리는 것은 물론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레비트라와 네비도와 같은 남성 건강 전문 제품으로 남성들의 전반적인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캠페인 문의 번호 : 02-829-6880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헬스케어 레비트라, 네비도 홍보담당 KPR 배현구 AE 3406-2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