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동부화재 홈페이지 개편
이번에 개편한 ‘동부화재’ 홈페이지는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센터(Business Center)의 역할 수행과 사이버 마케팅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행됐다. 또한, 적극적인 보험상품의 판매 채널로써의 역할 강화와 보험 고객의 고객관리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는 고객 중심형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의 개편’과 ‘마케팅 지원 서비스 강화’ 및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강화’라는 세가지 방향이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의 개편
동부화재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의 개편’을 위해 사용자 참여와 정보 공유를 위한 서비스를 보강했고, 사용자 요구에 맞는 상품 접근성 및 이용 편이성를 강화했다. 또한 통합 검색, 검색 랭킹, 보험 추천 서비스를 강화했고, 보험료 산출, 보험 상품 검색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정보 접근도 및 실시간 정보 제공을 위해 에이잭스(Ajax)와 같은 웹2.0 기반 기술을 제공했다.
마케팅 지원 서비스 강화
또한, 마케팅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위젯 서비스를 제공했고,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지원 역할 분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담당설계사(PA)와 유기적인 연계를 통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강화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가입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했고, 사용자 활동 내역에 따른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벨류체인에 따른 부가 정보 서비스를 강화했다.
‘오픈 이벤트’ 진행
동부화재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오늘 3월 28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회원을 위한 ‘순금이벤트’는 퀴즈만 풀어도 누구나 순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퀴즈를 많이 맞출수록 높은 등수의 경품에 응모된다. 또한, 보험계약고객을 위한 ‘가전이 우루루’ 이벤트는 인터넷 서비스 중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후 이벤트 응모기회가 주어지면 받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경품으로는 PDPTV 42인치, 드럼세탁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동부화재 홈페이지는 보험상품의 판매 채널로써의 역할 강화와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는 고객 중심형 시스템으로 개편됐다”며 “동부화재는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홈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동부화재 프로젝트를 진행한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기존 금융권 홈페이지는 웹2.0의 기술적 측면만을 강조하여 구축했던 것과는 달리, 동부화재의 홈페이지 개편은 기술적 측면과 더불어 비즈니스 측면에서 웹2.0 트렌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나인은 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컨설팅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의뢰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개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Business 에이전시로서, 고객의 최고의 e-Business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의 질 높은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oud9.co.kr
연락처
클라우드나인 홍보팀 박성현 팀장, 02-774-0031
이 보도자료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