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와 액세스,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핸드셋 마켓에서 협력관계 확대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02-13 14:12
서울--(뉴스와이어)--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결합하고 리모(LiMo) 파운데이션의 참가를 이용해서 휴대전화의 출시를 가속·차별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Device Software Optimization) 전문 업체인 윈드리버 시스템스(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와 모바일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적인 업체인 액세스(www.access-company.com)는 오늘, 모바일 리눅스 시장 확대에 관한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2008년 2분기에 출시될 새로운 솔루션은 윈드리버의 소비자 가전제품용 리눅스 플랫폼과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을 결합한 제품으로, 휴대용 기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통합형 리눅스 기반 플랫폼이다. 이에 따라 휴대전화 제조 업체와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최고의 상용 리눅스 배포판과 최고의 상용 핸드셋 소프트웨어 스택을 결합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차별된 기기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윈드리버-액세스 솔루션은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가 통합됐을 뿐 아니라 검증과 최적화 과정을 마쳐, 소프트웨어 개발상의 어려움을 최소화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과 함께 제공되는 윈드리버 워크벤치(Workbench) 개발 환경과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 제품 개발 키트(PDK: Product Development Kit)는 이클립스(Eclipse) 프레임워크에 기반을 두고 있어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개발 기반을 제공한다. 따라서 휴대전화 제조사들의 제품 개발 기간을 줄여주고 완전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위한 세계적인 수준을 충족케 해준다.

두 회사 모두 리모(Limo) 파운데이션의 핵심 멤버로서 리모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기반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빌드 시스템은 리모의 공통 통합 환경(CIE:Common Integration Environment)의 바탕이며 액세스는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을 위한 SDK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윈드리버가 액세스의 ACE(Access Connect Ecosystem)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CE 파트너 프로그램은 새로이 융합되는 모바일 기술과 솔루션의 개발과 도입을 장려함으로써 디지털 라이프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세계적인 수준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모바일 리눅스 시장을 위해 액세스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함으로써, 양사의 고객들은 프로젝트 시작 전에 미리 통합된 베이스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핸드셋 제품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배포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액세스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토루 아라카와(Toru Arakawa)는 “이번 협력 관계 확대는 풍부한 미디어 기능을 보유한 리눅스 휴대전화의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상용 수준의 통합 플랫폼 개발을 앞당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윈드리버와 액세스는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시장의 믿음직한 조언자 역할을 해 왔다. 두 회사는 예전에, 액세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윈드리버의 VxWorks 실시간 운영체제와 통합된 솔루션으로 제공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출시 일정

2008년 2분기에 출시될 새로운 윈드리버-액세스 통합 모바일 리눅스 플랫폼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의 OMAP2430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마벨(Marvell)의 PXA31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셋에서 초기 검증 과정을 거쳤으며 다른 모바일 아키텍처에도 빠르게 포팅될 예정이다.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에 관하여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휴대전화와 융합형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된, 통합된 개방형의 유연한 상용 수준의 리눅스 기반 플랫폼이다.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은 분야별 최고의 오픈소스 리눅스 컴포넌트와 액세스의 검증된 모바일 기술을 이용해 Garnet OS, Java, 리눅스 환경의 세 가지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GTK+, Gstreamer, 그리고 리눅스 OS와 같은 오픈 소스 기술에 기반을 둔 액세스 리눅스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강력한 새로운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자원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소비자 가전 디바이스를 위한 리눅스 플랫폼에 관하여
윈드리버의 소비자 가전 디바이스를 위한 리눅스 플랫폼은 휴대전화, 디지털 TV, 그리고 각종 소비자 가전제품 제조사들을 위한 고급 상용 리눅스 개발 및 출시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풍부한 미디어 기능의 휴대전화 개발을 지원한다. 최신의 리눅스 2.6 커널 기술에 기반을 둔 완전히 테스트되고 검증된 배포판과 더불어, 이클립스 기반의 윈드리버 워크벤치 개발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기술 지원팀과 특화된 전문 서비스팀에 의해 지원을 받으며 프로젝트를 가속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위한 윈드리버 리눅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windriver.com/solutions/mobile-devices/

액세스에 관하여
액세스는 웹 브라우징과 휴대전화, 무선 기기 및 다른 네트워크 디바이스를 위한 선도 기술, 소프트웨어 제품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NetFront™ 브라우저와 Garnet™ OS(예전의 Palm OS?) 그리고 ACCESS Linux Platform™을 포함한 액세스 제품군은 고객들이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더욱 유연하고 개별화된 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아시아와 유럽, 그리고 미국에 29개의 지사와 계열사가 있다. 액세스는 도쿄 주식 시장에 상장돼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access-company.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마케팅팀 김태용 부장, 02-6001-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