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모바일 융.복합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이번 경진대회는 정보통신부가 단독 주최하였던 2007년도와는 달리 산업자원부가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해 행사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특히 모바일 산업의 모태인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구미시가 후원하게 되어 국내 최대 모바일 경진대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시상부문에 있어서도 대상에 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산업자원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금상에 경상북도 도지사상, 대구광역시 시장상이 수여되고, 은상에 구미시장상, 경운대학교 총장상을 수여하는 등 시상규모가 어느 경진대회에 못지 않는다.
이번 경진대회를 공동 주관하는 통방미디어융합포럼, 한국모바일산업협회, 경운대첨단모바일산업지원센터는 그간 개별적으로 추진되어 오던 경진대회를 하나로 통합해 국내 모바일 산업의 초석이 되는 이공계 인력양성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또한,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와 야후코리아가 적극적으로 이번 경진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퀄컴의 경우에는 한국 모바일 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적극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 응모 대상은 전국 고교생, 대학생(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생)과 회사 또는 기관에 소속되지 않은 순수 개인이며, 접수기간은 2월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받으며, 접수방법은 각 주관기관에 인터넷 또는 직접 접수하면 된다.
심사일정은 4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며, 심사는 산. 학. 연 전문가가 참여해 시상 작품을 선정해 오는 5월 13일 구미 소재 경운대학교 첨단모바일산업지원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웹사이트: http://www.nmf.or.kr
연락처
사단법인 통방미디어융합포럼 02-597-9030
-
2008년 3월 10일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