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ST마이크로 노마딕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 시연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02-14 10:43
서울--(뉴스와이어)--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노마딕 계열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시연!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Device Software Optimization) 전문 업체인 윈드리버 시스템스(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현재 초기 릴리즈 상태인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시연하기 위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의 이번 시연에서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노마딕(Nomadik) 계열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상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노마딕에 안드로이트를 포팅하고 통합해서 테스트하며 최적화하는 업체로 윈드리버를 선정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무선 멀티미디어 부문 매니저인 Monica de Virgiliis는 “혁신적인 노마딕 아키텍처와 멀티미디어 칩은 에너지 효율적인 모바일 플랫폼상에서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모바일 리눅스 분야에 대한 윈드리버의 상용화 전문성은 차세대 모바일 개발 플랫폼을 지원하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하드웨어의 가능성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노마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초저전력형 제품으로 뛰어난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분산된 온-칩 멀티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사용해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소프트웨어 개발이 간편해 스마트 폰이나 멀티미디어 휴대전화, PDA, 인터넷 기기 및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제품의 개발 기간을 줄여주며, 한결 다양한 시장의 요구와 미래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디바이스 및 다른 OEM 업체들은 윈드리버와 함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자사의 하드웨어 플랫폼에 포팅하고 각각의 요구에 따른 최고의 실리콘 성능을 내도록 리눅스 커널을 튜닝할 수 있다. 또한, 윈드리버는 제조사와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통합을 진행함으로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를 매우 간소화해준다. 이에 따라, 더욱 저렴한 가격의 리눅스 기반 전화기와 디바이스들을 더 빨리 출시할 수 있게 된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솔루션 부문 매니저인 제이스 위트마이어(Jason Whitmire)는 “모바일 산업이 진화할수록 개방형의 표준 기반 리눅스 플랫폼이 점차 중요해질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윈드리버의 탁월한 전문성은 핸드셋 제조사들이 더 빨리, 더 훌륭한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의 시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참가자들은 STMicroelectronics의 Nomadik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시연을 STMicroelectronics 고객 시연 공간에서 볼 수 있다.

출시 일정

안드로이드를 위한 윈드리버의 리눅스 상용화 서비스는 현재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멤버들 및 안드로이드 기반 솔루션의 개발에 관심있는 회사들에게 제공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windriver.com/oha/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마케팅팀 김태용 부장, 02-6001-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