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랩, 메타검색엔진 V2.0 업그레이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005년 무료 배포판으로 첫선을 보인 자랩메타검색엔진(ZMSE, ZaLab Meta Search Engine)이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 출시되었다.

단순한 검색기능에서 탈피하여 일반 검색포털과 동일한 성능 및 UI, 광고 관리 시스템으로 성장한 것. 오버추어 키워드 광고 및 제휴 마케팅을 통한 온라인 광고 등이 가능해져 중소형 검색포털 사이트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검색엔진 및 자연언어처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이현종Leesult는 발렌타인데이인 14일, ZMSE 버전 2.0을 출시한다고 밝혀 왔다. 회사측에서 운영하는 자랩(ZaLab, http://lab.zagia.com/)을 통해 제품 데모 및 레퍼런스 사이트, 제품소개서 등을 공개한 상태. 누구나 사이트 접속을 통해 성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메타검색엔진이란 자체 색인 데이터 없이 외부의 메타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여 검색결과로 제공하는 정보검색 제품. 자랩은 이 분야에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ZMSE 버전 1.0의 경우 무료 배포판과 더불어 정식판 역시 큰 인기를 얻었고, 최근 활성화된 오픈 API의 사전 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고가의 검색엔진 솔루션 시장에서 중저가 제품을 보급하여 검색포털 사업의 저변화를 가져오기도 했다.

ZMSE V2.0의 기능은 네이버와 다음, 구글 및 야후 등의 그것과 큰 차이가 없다. 검색영역은 13개로 확대됐고, css를 이용한 디자인을 통해 웹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자유로운 출력 디자인 변경과 검색결과의 2단 출력 옵션은 기존 제품과의 큰 차이점이다. 데이터 캐시 기능으로 검색속도 및 불필요한 트래픽 유발 문제를 해결하였고, 페이징 기능을 통해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검색히스토리와 북마크 기능으로 웹2.0 시대의 주요 트렌드인 개인화를 구현하였고, 바로가기, 테마검색 기능은 감칠맛 나는 조미료 역할을 하고 있다.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스페셜링크 및 쇼핑 검색 제휴사이트 코드 등으로 단기간 내에 직접적인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

모든 기능들을 하나의 환경 설정 파일에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실시간 검색어, 바로가기, 테마검색, 파워링크 등의 관리자 모드를 통해 데이터의 입출력을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내부 데이터 검색 결과 및 별도 컨텐츠의 노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모듈화되어 있는 것은 가장 큰 장점. 검색영역 추가나 영어, 중국어, 일본어 사이트 등 검색대상 추가도 가능하다.

자랩은 현재 웹에이전시 및 솔루션 판매업체, 검색엔진마케팅 업체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광범위한 제품 판매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과도한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10 COPY에 한정하여, 가격 할인 및 무상 설치 지원, 검색서비스 컨설팅 및 바로가기 등 기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zagia.com

연락처

자랩 전략기획팀 박성준 팀장, 02-6274-66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