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다양한 공연·전시 정보 등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공연을 포함, 서울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공연·전시 등에 대한 정보를 2월15일부터 편리하게 서울시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원 클릭으로 제공받게 된다.

지금까지는 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해당 공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혹은 서울시홈페이지 여러 경로를 통해야만 했기에 문화 정보를 접근하는데 다소 불편하였다.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캘린더 형식으로 <공연, 전시, 스포츠/ 레저, 전통문화, 축제> 등으로 구분 제공되어 사용자가 한번의 클릭 으로 쉽게 문화정보 열람이 가능하도록 개편되었다. 또한 해당 월의 서울시 문화행사를 PDF 파일로도 제공받을 수도 있게 되었다.

서울시에서는 2008년을 ‘창의 문화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원년으로 삼아 수준 높은 공연 대비 가격 부담이 적은 다양한 공연과 전시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 서울시에서는 문화정보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및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공문화시설 및 민간포털업체와 관련 정보를 교환·공유하는 문화정보네트워크를 2008년도에 구축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문화국 문화정책과장 김성수 02-2171-2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