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CEO-CTO 역할 분담 경영 강화
이에 따라, 오석주 대표이사 CEO는 회사를 대표하여 국내외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반 등에 대해 총괄하며, 김홍선 제품개발연구소장이 CTO(최고기술경영자) 부사장으로서 연구개발 전반을 담당키로 했다.
김 CTO는 기존의 주요 보안제품의 기획 개발 및 유지보수, 신기술 기획 및 확보 등은 물론 보안 취약점 및 악성코드 수집 분석 및 대응에 관한 ASEC(긴급대응센터) 조직, 중장기 기술전략 수행 등 연구개발 분야를 관장하게 됐다. 또한, 기술과 서비스 플랫폼이 중요한 인터넷 사업과 글로벌 지향의 제품 기획을 총괄함으로써 향후 성장엔진 발굴에 주력하게 된다.
특히, 안철수연구소는 이러한 역할 분담이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기존 본부, 실, 유닛, 팀 등 복잡한 계층구조 대신에 단일한 수평적 조직구조 형태인 팀제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팀제 개편에 따라 경영진-팀장-팀원 3단계로 의사결정 과정이 플랫(Flat)화 단순화됨에 따라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내부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지는 동시에 조직의 유연성과 역동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CEO와 CTO의 역할분담 책임경영 체제에 따라 글로벌 비즈니스역량 강화, 고객과 시장 중심의 신속한 조직체계 구축, 제품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등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이병철 대리 02-2186-7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