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현대·기아차와 출산지원 양해각서 체결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대구시민 중 금년도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구입하는 임신 또는 출산가정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첫째아, 둘째아, 셋째아 이상 출산 시 각 10만원, 30만원, 50만원씩 차량구입비 할인혜택을 받게된다.
특히, 금년에는 올해 임신·출산과 관계없이 이미 20세 미만의 자녀가 3명이상인 경우에도 50만원의 차량구입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가정을 확대하였다.
할인혜택은 2008년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자동차를 구입하는 임신·출산가정에 적용하게 되는데, 대상차종은 승용차, RV차량, 소형상용차이다.
※ 법인 및 개인택시, 대형버스 및 2.5톤 트럭이상 제외
이를 위해 2008년 2월 18일 오전 11시 20분 대구시청 2층 상황실에서 대구시와 현대자동차간의「출산지원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개최한다.
또 대구시에서는 협약체결 후 현대자동차의 차량지원(9대, 차종별 각 1대)을 받아 시민인식개선을 위하여 주요간선도로 카퍼레이드를 통한 출산장려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리플렛 등 홍보물을 배부한다.
카퍼레이드는 시청주차장에서 출산관련 구호를 외치고 출발하여 중구청, 대구MBC, 범어네거리, 두류네거리, 서구청네거리를 거쳐 시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직원을 출산 홍보도우미로 활용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간기업과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출산장려분위기 확산과 출산율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화대책과 저출산대책담당 백윤자 053-803-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