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공무원 전화친절도 양호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11.15일부터 올해 1.15일까지 조사 대행업체에 위탁하여 가상 시나리오를 통한 고객 가장 전화 조사 방식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평가항목으로는 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단계 등 모두 3개 항목으로 나눠 100점 만점에 84.2점으로 평가되어 해마다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는 것이 자체평가이다.
그러나 맞이단계와 응대단계에서는 87.8점, 85.1점으로 긍 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마무리단계인 종료인사에서는 74.3 점으로 개선이 필요하다는 평가였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대체로 만족할 만 수준이다”라며, “그러나 아직도 개선해야 할 부분도 많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오는 2월말 전 직원들에게 전화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상·하 반기로 나눠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해 미비점 보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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