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 AIDS검사기관 평가결과 ‘우수’

창원--(뉴스와이어)--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 현)은 에이즈 검사기관으로서 도내 발생하는 에이즈에 대한 확인진단검사를 실시하여 감염자 조기발견 및 전파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AIDS검사기관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혈액원 등에 대하여 1년에 두 번씩 외부정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항체검사(EIA법, PA법, WB법)와 항원검사, 보건소에서는 항체검사에 대하여 정도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통보된 정도평가 결과 전년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도내 검사기관인 도 보건환경연구원과 20개 시·군 보건소는 AIDS검사 분야에 있어 100% 일치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전염병 및 식중독 발생시 신속한 진단과 확산방지를 위해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도내 보건소 검사요원에 대한 검사능력 향상을 위한 법정전염병, 식중독균검사 등의 교육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보건환경연구원 미생물역학과 장명호 055-211-14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