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 인·허가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 ...광주시, 오는 18일 무방문 무서류 건축행정 서비스 실시

광주--(뉴스와이어)--오는 18일부터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건축 인·허가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광주시는 무방문 무서류 행정서비스인 인터넷 건축행정서비스를 건설교통부의 단계적 사업시행에 따라 우선 동·서·남·북구 등 4개 자치구에서 시행하고 오는 3월 17일부터는 광산구까지 전면 시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건축 인·허가신청이 가능하고, 그 처리과정을 메일이나 문자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건축 인·허가 온라인 신청으로 건축 인·허가 업무처리기간이 60여일 소요되는데 반해 세움터를 이용하면 15일정도로 처리기간이 단축되어 신뢰행정 제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건축물을 건축하고자 하는 건축주가 건축 인·허가 업무에 필요한 신청서와 설계도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시·자치구 역시 이 시스템으로 유관기관 및 부서간 협의를 통하여 최종 결과까지 통보하게 된다.

이용방법은 민원인이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www.eais.go.kr)에 접속해서 건축 인·허가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건축사에게 설계를 의뢰하면, 건축사가 설계도서 작성 시스템을 통해 건축허가 신청을 대행할 수도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건축주택과 사무관 박 산 062)613-4840,011-611-58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