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노사관련분야 민간 전문인력 확보 나선다
시는 공무원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 및 노사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노사관련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노사관계분야 공무원을 계약직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인원은 계약직공무원 ‘다’급 1명으로 공인노무사 자격취득 후 1년이상 당해분야 경력자, 노동 및 노사관계 등 노무업무분야 석사 이상 취득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후 2년이상 해당분야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2.25~26, 29일 발표)을 거쳐 2차 면접시험(3.5일)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3.6)한다. 신청접수는 2월 22일까지이다.
주요 업무로는 공무원 노사간 단체교섭 추진과 비정규직 고충처리 등 종합대책관리, 노동관계 법령 및 노무관리에 관한 상담지도,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은 사업장 또는 사업에 대한 노무관리 진단, 노동분쟁에 대한 사전조정 및 중재역할 등을 맡게 된다.
시 관계자는 “ 앞으로 노무관련 분야의 우수 전문인력이 확보되면, 노동관계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통한 노사관계 안정화와 비정규직 보호관리 업무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062-613-2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