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관리공단,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땔나무 지원
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노맹택)은 묵은 액을 털어내고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행사에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땔나무를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문화원에 15톤, 상북면에 20톤, 두서면에 20톤 등 총55톤의 땔나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땔나무 지원으로 대보름 세시풍속 행사를 준비하는 지역주최에게는 땔나무확보를 위한 시간·예산·노동을 덜어주고 시설관리공단은 가로수 정비 후 발생한 부산물의 처리비용을 절감하는 상생(相生)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지역의 문화행사에 적극 지원·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일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관리공단은 가로수 전정 시 발생한 목재를 활용 지속적으로 독거노인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월동용 땔감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땔감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신청(문의: 시설관리공단 가로녹지팀☎290-7331)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문지은 052-290-7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