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BASFF 작품공모마감 그리고 新 포스터 공개

부산--(뉴스와이어)--2008년 5월21일(수)~25(일) 5일간의 단편영화 축제를 준비하는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의 작품 공모가 2월15일을 마지막으로 그 서막을 내렸다.

올해 작품공모의 특징으로는 아시아권 작품 이외에도 아시아 배우 및 스텝이 참여한 아시아 외 작품들이 경쟁 작으로의 도전이 가능했다. 특히 유럽권의 국가에서 영화제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였고 그들의 눈으로 아시아의 색이 담긴 단편영화 작에 영화제는 신선한 기대를 하고 있다. 국내 작품들의 경우 작품에서부터 단편만이 가질 수 있는 느낌의 개성 있는 개인 작품들의 대거 경쟁 작 출품으로 5월의 영화제를 더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총 694편의 경쟁부문 최종 지원현황으로는 극영화 부문 국내 439편, 해외 42편. 실험영화 부문 국내 31편, 해외 9편. 애니메이션 부문 국내 74편, 해외 4편. 다큐멘터리 부문 국내 43편, 해외 8편. Extreme Short부문이 총 44편이 이번 2008년 영화제의 영광을 위한 경쟁을 시작한다.

본선 진출 작의 발표는 1달간의 예심 과정을 거쳐 3월 28일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적으로 통보되며 5월의 일상 탈출을 꿈꾸는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는 작품 공모 마감과 함께 2008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공개한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개요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국내 및 아시아권에서 제작된 우수한 단편영화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소개하고 차기 작품의 제작 지원을 통해 단편영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010년부터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에서 부산국제단편영화제로 개칭되어 대중적인 프로그램의 도입을 통해 단편영화의 대중성을 확보하고, 유무선온라인배급대행을 통해 단편영화제작에 있어 원스톱멀티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실있는 영화제로 재탄생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bisff.org

연락처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홍보팀장 공이철, 이메일 보내기 , www.basff.org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