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입체학습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딕플 D30 출시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8-02-18 10:16
서울--(뉴스와이어)--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보고, 듣고, 쓰고, 말하면서 입체적으로 멀티미디어 외국어학습이 가능한 전자사전 딕플 D30을 18일 출시했다.

딕플 D30은 Collins Cobuild, YBM 시사, 두산 동아 일본어, 고려대학교 중국어 및 넥서스 차이니즈 등 82개의 학생들이 선호하는 사전 및 어학관련 콘텐츠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탈릭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졸업, 신학기 선물을 위한 베스트 아이템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적인 사전 콘텐츠 외에도 딕플 D30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공되어 입체적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우선, 109.22mm (4.3인치)의 넓은 LCD 화면에서 30fps(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을 지원하여 고화질의 미국, 일본드라마를 시청하며 생생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SRS WOW HD을 지원하면서 두 개의 고성능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이어폰을 꼽지 않고도 원어민에 가까운 정확한 발음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콘텐츠 검색에 있어서도 딕플 D26 에서부터 호평을 받은 빠르고 정확한 자판입력이 가능한 노트북형 키패드를 탑재하여, 단어 검색 시 좀더 쉬운 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일반 자판 입력 외에도 필기인식 기능을 지원하여 스크린에 쓰기만 하면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어 일본어나 중국어 글자 입력 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확장성 면에서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지원,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담을 수 있다.

특히, 딕플 전자사전 중에서는 최초로 Adobe PDF파일 문서를 볼 수 있는 PDF뷰어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문서 교환 파일 형식인 PDF 파일로 영어 원서 및 영자신문 등 다양한 문서를 볼 수 있다. 또한, D30은 기존 CSD뷰어를 통한 E-book 과 어학학습 기능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지상파 DMB수신기능 및 FM 라디오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송을 시청 및 청취하거나 음성 녹음 기능으로 자신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강의 내용을 녹음 및 청취할 수 있어, 보고 듣는 수동적 학습에서 벗어나 즐겁고 적극적인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레인콤의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딕플 D30은 82개의 풍부한 사전 콘텐츠를 바탕으로 입체학습이 가능할 뿐 만 아니라, 아이리버다운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아낸 매력적인 전자사전“이라고 표현하며, “전자사전을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선물을 고려하는 학부모에게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딕플 D30은 중국어에 특화된 D30C(D30 차이니즈)와 교육기능이 강화된 D30E (D30에듀)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특히, 딕플 D30E는 유수 교육 콘텐츠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 강의 콘텐츠도 볼 수 있다. 딕플 D30C 4GB는 34만 8천원이며, 2GB는 32만 8천원, D30E (no DMB) 8GB는 34만 8천원이다.

레인콤에 대해서:

레인콤(http://www.reigncom.com) 은 아이리버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A/V 제품 회사이다. 1999년 창립 이후, MP3, MP4, 모바일TV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 전자사전 등의 콘텐츠 기기, 내비게이션 및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친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항상 혁신적인 디자인과 앞서가는 신기술을 적용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레인콤은 2007년 9월 아이리버 2.0 경영 전략을 천명하고, 3년 내 매출 5,000억 달성, 해외 매출 비중 70% 달성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레인콤 본사 홍보 담당자 정재경 대리 02-3210-3635
홍보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윤대근, 우연주 02-558-9890(내선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