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와 프랑스 에섹 경영대학원, 명품 브랜드 관리 고위자 과정 장학생 선발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8-02-19 10:15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는 프랑스 ESSEC 경영대학원과 함께 마스타카드-ESSEC명품 브랜드 관리 고위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명품 소매 및 서비스 분야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적 명성을 지닌 ESSEC 경영대학원이 직접 진행하는 4일 집중 과정이다. ESSEC 경영 대학원은 세계 유일의 명품 브랜드 매니지먼트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명품 산업 연구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이전에는 프랑스에 위치한 ESSEC 캠퍼스 내에서만 과정을 진행했지만, 이번 마스타카드와의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에서 과정이 열리게 되었다. 작년에 이어 2회째가 되는 올해에는 총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ESSEC 싱가포르 캠퍼스의 크리스찬 코에니그(Christian Koening) 디렉터는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ESSEC의 명품 브랜드 매니지먼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아시아 명품 산업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반영해 개발된 것이다. 교수진은 이 분야 연구 성과를 발표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사업 전략 개발에 기여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2007년 장학생들은 이 과정을 수료한 후 명품 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했다”고 말했다.

최근 마스타카드의 조사결과는 이러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뒷받침한다.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부유층 소비자의 규모와 구매력이 향후 10년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유층 소비자의 규모는 2015년까지 12개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7천만 가구를 넘어서고, 이들의 가용 소비 수준은 6천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국의 명품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하루를 할애할 예정이다. 이 강좌는 중국 부유층 소비자들의 지리적 분포 및 다양한 지역적 특성에 대한 분석을 포함한다.

연 수입 5만 달러 이상으로 정의하는 중국의 부유층 소비자는 2005년에 이미 4만 8천 여 가구로 추정되었고, 이들의 수입 총계가 약 30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전망되었다. 실질 GDP 성장률을 연 7.5%로 가정할 경우, 10년 후인 2015년에는 부유층 가구 수가 40만 이상으로 증가하고 연 평균 성장률은 23.8%선에 이를 전망이다. 또한 2015년에 이들의 수입 총계는290억 달러를 넘어서 현재의 10배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조젯 탠 (Georgette Tan) 부사장은 “중국 시장은 명품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 부유 소비층의 높은 구매력과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성향이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 중국 시장을 특별히 강조한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업계 전문가들에게 중국 비즈니스에 필요한 통찰력을 제시할 것이다 “고 말했다.

지난 해 첫 시행된 이 프로그램은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작년 장학생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리치몬트 아시아 태평양(Richemont Asia Pacific)의 대만 COO(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 운영 책임자) 팻시 챈(Patsy Chan)은, “다양한 실제 사례 연구들을 통해 이론과 실행에 대해 생생히 배우며 시장 및 경쟁사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다. 함께 참석한 장학생들이 서로의 경험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나누며 활발한 교류를 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올해의 장학금 수여자들은 싱가포르나 홍콩 중 한 곳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홍콩에서 열린다.

장학생들은 4일 동안 진행되는 강좌를 통해 집중적인 현장 지식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과정은 명품 산업의 과제들과 시장 역동성에 대한 이해, 다양한 명품 브랜드 발전 모델 및 경쟁력 있는 서비스 관리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다.

마스타카드-ESSEC 명품 브랜드 관리 프로그램은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 명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인력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마스타카드-ESSEC 프로그램 교수진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료자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ESSEC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고, 4월 싱가포르 과정의 신청 마감일은 3월 7일, 8월 홍콩 과정의 마감일은 6월 30일이다.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ssec.edu/Mastercard-ESSEC에서 볼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성강훈 02) 6323-5040/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