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올해 매출 1210억원 달성한다”
19일 상보는 ‘2008년 경영계획’ 발표를 통해 올해 1210억원의 매출과 17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겠다고 밝히고, 이 같은 목표는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52.4%, 영업이익은 51.8%,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 매출목표는 전년대비 각각 디스플레이사업은 76.2% 증가한 770억원, 윈도우사업은 43.7% 증가한 250억원, 미디어사업은 118.2% 증가한 120억원, 기타부문에서 70억원을 전망했다
이 같은 매출목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기능성 신제품의 매출호조와 함께 거래선 확대 및 신규 디스플레이의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윈도우사업과 미디어사업 부문의 IR필름, 안전필름, SP필름, IMD필름의 매출이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 동안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프리즘, 복합시트 및 원천소재의 국산화 개발이 매출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전하고 “특히 올해 국내외 시장확대가 본격화 되는 IMD필름(전사필름)과 SP필름(슈퍼퍼포먼스)의 빠른 매출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국내 최초이자 세계 2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IMD필름은 휴대폰, MP3 등 전자제품의 외부코팅에 적용되어 인쇄내용의 손상 및 변색을 방지하는 특수필름으로 공정이 간단하고 디자인의 고급화를 이끌 수 있어 국내외 대기업들로부터 제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국내 굴지의 모 전자회사와 관련 제품들의 디자인화 작업이 이미 진행 중인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상보가 신성장 동력으로 새롭게 주력하고 있는 SP필름 역시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98%의 자외선차단 기능을 가진 특수필름으로 현재 아시아는 물론 유럽, 미주, 중남미 등에 빠른 속도로 시장 진출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매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상보 김상근 대표는 “지난해 업황 불황 및 외부요인 등에 따라 무척 어려운 한 해 였지만, 프리즘, 복합시트 등 원천기술의 국산화 성공 등에 힘입어 지난해 설립이래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전하고 “올해도 IMD필름과 새로 개발한 윈도우 필름 등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 같은 성장 모멘텀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경영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상보는 2007년 매출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8.4% 상승한 79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6.7% 증가한 113억원과 69.7% 상승한 81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3일 밝힌바 있다.
상보 개요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 상보(대표 김상근)은 1977년 설립된 상보는 30년동안 필름코팅기술에 집중해, 미디어필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비롯해 프리즘시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등 탄탄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 지난 6월 14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8월 20일경 신고서 제출 예정.
웹사이트: http://www.e-sbk.com
연락처
상보 김칠문 부장 02-3270-6321
IR큐더스 오승재 과장 016-386-7413
-
2008년 7월 15일 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