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울산대 설립,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 제3회 졸업생 29명 배출
졸업생은 총 29명으로 석사과정 28명(설계기술전공 6명, 생산기술전공 12명, 메카트로닉스 및 IT전공 10명)과 박사과정 1명이다.
졸업생 정준모씨(40 · 현대중공업 구조연구실)는 ‘충격 하중을 받는 선박해양구조물용 강재의 판단기준에 관한 연구’로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에서는 처음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졸업생은 덕양산업, 신한기계 등 자동차, 조선 산업체에 소속된 중견 직원등으로 졸업 후 기업체 연구프로젝트 수행과 현안기술 해결 능력배양 등을 통해 회사발전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까지 2회에 걸쳐 졸업생 74명을 배출한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은 지난해 베트남 학생 5명이 졸업한데 이어, 올해에는 몽골, 방글라데시의 우수학생 각 5명이 입학(예정)하는 등 대학원의 국제화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은 2004년 2월 울산시와 울산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하여 현재 설계기술, 생산기술, 메카트로닉스/IT, 부품소재기술 등 4개 전공분야에 석·박사과정 120여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울산시는 입학생 전원에게 지원되는 장학금 등으로 매년 7억원 정도의 대학원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허시종 052-229-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