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NTSC/PAL 3D콤보 필터 내장한 HD급 고성능 비디오 디코더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8-02-20 09:5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ADI: Analog Devices Inc.)는 12비트 분해능의 3D 콤보 비디오 디코더(ADV7802)를 출시했다. Full-HD 1080p 입력 방식에 적합한 150 MSPS 디지타이저를 통합한 이 비디오 디코더는 ADI의 고급 TV솔루션인 어드밴티브™(Advantiv™) 제품 라인에 속하는 제품이다.

완전한 단일 칩 솔루션인 ADV7802는 HDTV, 비디오 프로세서, AVR 시스템, DVD 디코더 등의 영상과 색상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동작 탐색과 3D 콤보 필터링 동작을 위해 기존 비디오 디코더 솔루션에 비해 향상된 분해능 성능을 제공한다. 그 결과 추가 비용과 개별 칩 사용시의 설계 복잡성의 증가 없이 설계자가 영상 선명도와 Y/C 분리 성능 사이의 trade-off를 줄일 수 있게해준다.

ADV7802는 프로세싱 파이프라인 전체(RGB SCART 입력 지원 기능 포함)에서 4:4:4 샘플링 format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진정한 12비트 분해능 디코더로, 기존의 8비트 4:2:2 샘플링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SDR(Single Data-Rate) DRAM을 지원하는 온칩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어 전반적인 시스템 개발비가 감소할 뿐 아니라, DDR(Double Data-Rate) DRAM도 지원하므로 12비트 3D 콤보(NTSC 또는 PAL), DNR(Digital Noise Reduction), TBC(Time Base Correction) 등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타이밍이 불안정한 저품질 VCR 테이프 녹화 및 유선 방송 노이즈 신호를 가진 SD(Standard-Definition) 비디오 decoding에 완전한 솔루션으로 채택될 수 있다.

ADV7802에 적용된 다중 방식 변환 기술은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를 손쉽게 변환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비디오 프로세싱 및 디지털TV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생생한 영상과 풍부한 색상, 향상된 디지털 화질 등의 구현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NTSC, PAL 등 여러 지역의 비디오 표준을 지원하는 3D 콤보 필터링을 자동으로 탐색하고 동작시킬 수 있어 엔드 마켓에 선보이게 될 다양한 TV 섀시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으며, 첨단 SECAM 디코딩도 지원한다. 그 밖에도 강도가 약한 지상파 TV 방송 신호를 탐색하고 디코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원격 수신 환경에서도 최상의 화질을 보장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우수한 ADC 컨버터 기술과 첨단 어댑티브 Y/C 분리 알고리즘이 적용된 고집적 단일 칩 솔루션인 ADV7802는 자체 내장한 3탭 제로 필드 레이턴시 3D 콤보 필터(Full PAL 필드 시퀀스 상에서 동작)를 통해 하이엔드 비디오 성능을 구현한다. ADV7802의 3D 어댑티브 콤보 필터는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색 재현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이 디코더의 향상된 12비트 YCbCr 또는 RGB 출력 기능(인터 레이스 방식 또는 프로그레시브 스캔 타이밍으로 변환된)은 시스템의 HDMI™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Deep Color 처리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구입 및 가격

ADV7802 12비트 3D 콤보 비디오 디코더는 현재 양산 중이며 176핀 TQFP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제품의 가격은 대량 주문 시 개당 12달러 이하이다. 10비트 버전인 ADV7800 역시 176핀 TQFP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대량 주문 시 개당 10달러 이하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V7800 또는 http://www.analog.com/pr/ADV7802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급TV 분야에서의 아나로그디바이스

HD 비디오, 오디오 및 인터커넥트 기능에 대한 신호 처리 성능 요구 사항이 표준 해상도 TV에 비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고급 TV 포트폴리오인 Advantiv™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멀티 포맷 ATV 디자인 문제에 대한 경제적인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 신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DI의 시스템 레벨 전문가들이 지원하는 이러한 고객 지향적 솔루션을 사용하면 HD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에서는 최신 제품의 HDTV, DVD 플레이어,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오디오/비디오 수신기, 캠코더 및 케이블/위성 셋톱 박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하는 제품과 함께 고급TV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광범위한 업계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advanti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신성곤 과장 02-554-3301
인컴브로더 윤지현 과장 02-2016-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