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서비스시장 급성장

뉴스 제공
한국표준협회
2008-02-20 10:47
서울--(뉴스와이어)--토익, 토플 등에 말하기 시험이 추가되고 주요 대기업 입사 전형에서 말하기 능력이 강조되면서 전화영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전화영어 애니폰(www.anyphone.or.kr)을 서비스하는 한국표준협회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졸업, 취업 시즌인 2월 들어 전화 영어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평소에 비해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한 표준협회의 경우 매출이 매달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재를 통해 혼자서도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기존 시험에 반해 말하기는 직접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지 않고서는 실력을 키우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전화영어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어민 강사와 일대일로 회화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토익 점수로 가늠할 수 있는 읽고 쓰기 능력과 말하기 능력 간에 큰 차이가 있어 전화 영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표준협회 애니폰 전화영어 서비스는 통화 후에 자신의 영어통화 내용을 애니폰 웹사이트에서 녹취가 가능하다. 원어민 강사가 틀린 단어 표현이나 문법적 오류를 수정해주기 때문에 말하기, 듣기 외에 문법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영어 일기 첨삭, 강사와 대화하기 등의 개인별 학습 관리 프로그램들을 통해 더욱 심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표준협회 인적자원개발본부 정기채 본부장은 “삼성그룹이 최근 영어 말하기 시험인 OPIc을 신입사원 선발과 승진 시험 등에 도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화 영어 서비스가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며 “효성그룹과 SK그룹, 워커힐 호텔 등 많은 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에 영어 말하기 점수를 반영하고 있어 전화영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영어 시장 규모는 올해만 40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며, 그 중 전화영어 시장은 2000억원에 육박하는 등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개요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연락처

한국표준협회 원격교육팀 고호진 팀장 02-6009-4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