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선 보인다

포항--(뉴스와이어)--포항 지역의 특산품인 과메기의 홍보 및 판매촉진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홈플러스 전국 66개 매장에서 홍보 및 판매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홈플러스 측에서 지역수산물 유통업체 및 구룡포 과메기 생산자 영어조합법인으로부터 4,000만원 상당의 과메기를 구매하여 행사 준비를 하고 있다.

홈플러스 매출 1등 점포인 영등포점에서는 과메기 덕장을 연출하여 소비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과메기를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도록 과메기 시식코너를 운영하여 자연스런 홍보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65개 매장 수산코너에 구룡포 지역에서 해풍에 수분이 40% 정도 되도록 얼 말린 상품성이 뛰어난 과메기와, 말랑말랑 하여 먹기 좋을 정도 건조된 촉촉한 피데기 오징어도 전시하여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한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의 우수한 특산품들의 대형마트 납품량이 증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판매가 촉진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키로 했다.

한편, 포항 구룡포 과메기는 지난해 특구지정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포항시의 적극적인 홍보로 대형마트의 납품이 늘어나면서 판매량도 증가해 전년 대비 25%가량 증가한 501억원의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해양수산과 이치신 054-270-28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