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존치 결정

광주--(뉴스와이어)--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폐지방침을 발표한 가운데 오늘 여야 원내대표가 동위원회를 존치키로 합의한 것에 대해 광주광역시는 140만 광주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폐지로 문화수도조성사업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하면서 정부와 정치권을 상대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왔으며, 그 결과 대통합민주신당에서는 이를 당론으로 확정한 바 있으며, 드디어 오늘 ‘조성위원회 존치’라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하면서 앞으로 광주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에서 주목받는 문화경제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는 지난 2004년 3월 중앙부처 장관과 민간인 위원 총30명으로 구성하여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실질적이고 상징적인 최상위 심의기구로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종합계획을 심의·의결하였을 뿐아니라 중앙부처, 광주시, 시민들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가교역할을 수행해 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문화수도정책관실 사무관 황신하 062)613-34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