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너를 통하여 불치병을 정복한다...금요일에 과학터치

뉴스 제공
과학기술부
2008-02-21 10:39
서울--(뉴스와이어)--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는 서울역, 대전역, 부산역, 광주역에서 과학 강연인 「금요일에 과학터치」가 진행된다.

이번주 서울역에서는 한양대 최덕균 교수가 TV 무한도전! “더 크게, 더 싸게, 더 선명하게”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현재 상용화 되고 있는 평판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장단점 등에 대하여 소개하고, 고품질 LCD의 핵심기술인 저온폴리실리콘 기술에 대하여 강의한다.

부산역에서는 세포응용연구사업단의 김동욱 박사가 “재미있는 줄기세포 이야기” 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줄기세포 연구의 기초 뿐 만 아니라 임상에서 적용까지의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대전역에서는 한국해양연구원의 이동곤 박사가 “최첨단 선박과의 만남” 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현재 우리나가 조선 산업이 세계 1위의 경쟁력을 갖게 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선박들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에는 어떤 선박들이 등장하게 될지에 관하여 설명한다.

광주역에서는 전남대 조성준 교수가 “에너지 르네상스: 수소를 에너지로 사용하는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20세기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인류 문명의 변화에서 새로운 에너지원으로써의 수소에 관하여 새롭게 조명하고 설명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t.go.kr

연락처

과학기술부 기초연구국 기초연구정책과 사무관 이상대 02) 509-7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