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휴대폰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레이맨 카트’ SK텔레콤 발매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8-02-21 10:35
서울--(뉴스와이어)--‘마리오 카트’와 ‘카트 라이더’의 재미를 능가하는 최신 휴대폰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이 국내 휴대폰게임 애호가들에게 선보인다.

다국적 휴대폰게임 개발 배급사, 게임로프트는 휴대폰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레이맨 카트’를 SK텔레콤을 통해 21일 국내 발매한다.

‘레이맨 카트’는 세상의 평화를 위협하는 엽기 토끼 군단의 야욕을 저지하기 위해 카트에 탑승한 레이맨과 친구들의 좌충우돌 질주를 그린 휴대폰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유저는 레이맨을 비롯한 글로복스 및 후드 블라스터 등 6인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 카트에 탑승해 주어진 코스를 완주하여 우승을 차지해야 한다.

‘슈퍼 마리오’를 비롯한 ‘소닉’과 더불어 전 세계 3대 게임 캐릭터 중 하나로 인정 받고 있는 ‘레이맨’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게임은, 기존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에서 아쉬움으로 남았던 요소를 보완함과 동시에 게임의 재미를 북돋아줄 다양한 新요소를 탑재, 차별화를 꾀했다.

이를 위해 ‘레이맨 카트’의 개발을 맡은 게임로프트는 아케이드를 비롯한 클래식 컵 등 6개 게임 모드와 6인의 캐릭터 및 다양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구성된 16종의 주행 코스를 삽입, 유저 선택권을 넓혔다. 또한, 치열한 순위 다툼으로 인해 유발되는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고유의 재미를 배가 시키기 위해 11종에 달하는 특수 아이템을 제공하며, 인간의 판단력을 방불케 하는 자체 개발한 컴퓨터 인공지능(AI) 시스템 도입 및 3~4개의 버튼만으로 고속으로 질주하는 카트를 손쉽게 운전하고 즉각적으로 각종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조작법을 간편화 시켰다.

국내보다 먼저 해외 먼저 소개된 ‘레이맨 카트’는 깔끔한 2차원 영상 기술로 그려진 게임 속 캐릭터와 배경 그리고 종전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풍부한 기능을 탑재했음을 앞세워, IGN과 포켓 게이머 등 유명 게임 전문 웹진으로부터 10점 만점에 평균 8점에 달하는 높은 평가 점수를 획득, 일찌감치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를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조원영, 게임로프트 한국 법인 대표는 “‘레이맨 카트’는 누구나 손쉽게 카트에 탑승해 레이싱의 재미를 만끽하고 마치 사람과 경쟁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달하는 듯한 컴퓨터 인공지능 체험, 특수 아이템의 사용으로 인해 한순간에 순위가 뒤바뀌는 등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게임의 묘미 구현을 목적으로 개발됐다”며 “기존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에서 맛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새로운 개념의 휴대폰게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로프트 한국 법인은 ‘레이맨 카트’의 SK텔레콤 발매를 기념, 21일부터 3월21일까지 게임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비롯한 아이팟 터치와 버거킹 와퍼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 가격은 3천원이며, 게임을 이용하려면 2558 + 네이트(버튼 클릭) 또는 네이트 접속 > 전체 화면 > 게임 > 장르별 게임 보기 > 레이싱 > 레이맨 카트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게임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