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350D 출시, 800만 화소가 보급형 DSLR로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5-02-17 20:25
서울--(뉴스와이어)--캐논 카메라를 수입 판매하는 ㈜LG상사(대표 금병주, www.lgcamera.co.kr)는 2005년 DSLR (Digital Single Lenz Reflex: 렌즈 착탈식 디지털카메라)의 보급화를 선도할 800만 화소 DSLR 신제품, 캐논 EOS 350D를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LG상사 캐논 ‘EOS 350D는 2004년 베스트셀러 제품인 600만 화소 ‘EOS 300D’의 후속모델로 기존 전문가용 카메라인 ‘EOS 20D’ 및 ‘EOS 1D Mark II’의 상위 기능을 채용하면서도 18-55mm 렌즈 킷트를 포함하여 120만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어 디카 사용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상사 캐논 EOS 350D의 주요 소비자는DSLR을 처음 구입하는 입문 고객이다. 특히, 일반 컴팩트 디카 및 아날로그 DSLR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 애호가들의 DSLR 입문 시에 가장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3월 하순 경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출시 예정인 캐논 EOS 350D는 인체환경에 맞게 설계되어 가볍고 작으며, 매우 견고한 바디를 지니고 있다. 특히 크기는 가로 15mm, 세로 5mm, 높이 8mm 줄어들어 보다 슬림해졌고, 무게는 EOS 300D에 비해 15% 가량 감소된 485g으로(EOS 300D는 560g) 휴대성을 높였다.

‘EOS 350D’는 합리적 가격에 전문가용 DSLR의 고급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EOS350D의 기술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차세대 CMOS 센서도입으로 노이즈 획기적 제거실현 및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 장착을 통한 고감도 선명한 이미지 구현

EOS 350D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최소화하는 on-chip 잡음제거 서킷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8메가 픽셀 CMOS 센서를 사용하여 이미지 품질을 강화했다.

개선된 CMOS센서로 ISO 스피드범위가 ISO 100에서 ISO 1600으로 확장되어 사용자들은 다양한 조명조건 하에서 정상적인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영상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즉 광량이 많은 맑은 날이나 광량이 거의 없는 흐린 날을 비롯, 야간 및 공연장과 같은 어두운 실내에서도 피사체의 생생한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 EOS 20D나 EOS 1D Mark II 와 같은 전문가용 카메라에 장착되었던 고급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를 장착함으로서 보다 우수한 컬러 재생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은 레이저와 같이 정밀하고 선명한 이미지 촬영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EOS 350D는 색감오류를 최소화시켜 보다 나은 화질을 제공하기 위해 고급 모델들에 사용되는 것과 똑같은 광학 LPF(Low-pass filter)를 사용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하이브리드 적외선필터는 적외선에 의한 붉은 착색 현상을 방지한다.

둘째, 초기 기동 시간 0.2초로 최소화, 초당 세 장 연속 촬영 가능,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모두 잡아내!

디지털 SLR 카메라의 속도와 반응성은 이미징 프로세서에 의해 좌우되는데, EOS 350D에 탑재된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는 가속화된 처리속도와 단축된 리드타임을 제공한다. 시동시간은 눈 깜박할 정도인 0.2초 정도가 소요되며 이미지 캡쳐는 최고 14프레임 연속 촬영 시 초당 3프레임을 연속적으로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최고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1/4000초에 이르는 향상된 고속 셔터속도와 100msec으로 개선된 셔터 스피드 조절범위는 대상을 스쳐 지나가는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한다. EOS 350D에는 대상을 선명하고 정확하게 포착하는 초고속 7포인트 광역 오토포커스 기능이 있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까지 확실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셋째,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mode 다이얼 기능

EOS 350D는 수동 또는 반수동 모드 이외 7가지 쉽고 편리한 촬영모드의 선택을 위해 Mode 다이얼기능을 채택하고 있어 EOS모델의 간편한 조작기능을 이어 받았다. 또한 본체 뒤의 카메라세팅버튼과 퀵메뉴기능은 AF모드, 측광모드, 화이트밸런스 및 ISO스피드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기능의 사용이 보다 용이하도록 설계되었다.

넷째, 오토포커스 및 측광기능 등에 최상급 DSLR 모델에만 장착되던 광범위한 기능 보유

신제품 캐논 EOS 350D는 보급형 DSLR임에도 고급 DSLR카메라만이 제공하던 고급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세가지 AF모드를 촬영목적이나 장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one-shot AF 와 AI 포커스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흔들림 없이 포착할 수 있다. 또한 EOS 350D에 있는 세가지 측광모드는 서로 다른 빛의 조건에 맞춰 선택할 수 있고 플래쉬 노출보정 또한 적절한 조명조건과 대상의 차이에 따라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는 잡음제거 기능, AV모드 플래쉬 싱크로나이제이션 스피드, 셔터 및 AE lock 버튼기능 등과 같은 아홉 가지 사용자기능을 사용하여 선호에 맞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다섯째, 렌즈 호환 및 E-TTL II 플래쉬시스템을 지원하여 고급 기능을 갖춘 주변기기 장착이 용이해져 전문적인 영상 연출이 가능

캐논 EOS 350D는 캐논의 렌즈 및 광학 주변기기들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다.

EOS 350D 사용자들은 캐논의 70여 종의 EF/EF-S 렌즈들과 광학 주변기기들을 장착해 제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EOS 1D Mark II와 EOS 20D에 사용되고 있는 E-TTL II 플래쉬시스템을 지원하는 EOS 350D는 신형 스피드라이트 580EX와 호환을 이루고 언제나 완벽한 사진을 위한 최적의 플래쉬 노출을 계산한다. 따라서, 렌즈를 통해 피사체와의 거리 측정이 가능하여 초점이 맞는 순간 거리를 토대로 렌즈를 통해 플래쉬 노출계산이 가능하다.

EOS 350D의 컴팩트한 본체에 손으로 잡을 수 있는 부분을 제공하여 주는 새롭게 디자인된 전용배터리그립(BG-E3)은 AA사이즈 배터리 6개나 NB-2LH 리튬배터리 2개를 사용할 수 있는 파워팩이다.

여섯째, USB 2.0 고속 인터페이스 :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로 다이렉트 프린팅 및 빠른 전송 가능

EOS 350D는 EOS 디지털 솔루션 디스크, ArcSoft PhotoStudio 및 Software Instruction Manual C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제공된다. ESO 350D에는 편리한 원버튼 프린팅 또는 컴퓨터로의 파일 전송을 위해 유용한 프린트/쉐어 버튼이 카메라 본체에 장치되어 있으며 USB 2.0 고속 인터페이스로 빠른 파일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PictBridge 호환으로 ESO 350D는 컴퓨터를 통하지 않고 프린터에 직접 연결해 다이렉트 프린팅이 가능하다. 파일포맷은 JPEG와 RAW 파일 저장이 모두 가능하며, RAW 파일을 통해 촬영된 사진을 최상의 고화질로 유지하여 이미지의 세밀한 부분까지 묘사할 수 있게 되었다.

LG상사 캐논 사업부를 총괄하는 조병상 상무는, “캐논 EOS 300D를 필두로 시작된 DSLR의 보편화가 2005년에는 더욱 확산될 것이며, LG상사 DLR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일반 고객이 손쉽게 제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인프라투자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상사 캐논 사업부는 EOS 350D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카메라 교육 프로그램을 캐논 포토아카데미와 캐논플라자를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 자료]

D.SLR에 대하여:

D.SLR 은 Digital Single Lenz Reflex Camera (렌즈 착탈식 디지털카메라)의 줄임말로 렌즈를 촬영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수동 기능 및 옵션을 갖춘 카메라이다.

LG상사 캐논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캐논 EOS’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LG상사 캐논의 DSLR 제품은 고급형 제품 EOS 20D, EOS 1D MarkII, EOS 1Ds MarkII과 보급형 제품 제품 EOS 300D와 2005년 출시된 EOS 350D가 있다.

특히, 2003년 10월 출시된 EOS 300D는 출시 6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본격적으로 DSLR 보급화를 선도한 2004년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DSLR 제품이다. (자료: GFK 코리아)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에 식상한 카메라 애호가들이 폭증함에 따라, 니콘과 올림푸스 등이 보급형 디지털SLR 카메라를 잇따라 출시하며 DSLR은 디지털 문화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GFK코리아에 따르면, 2004년 국내 시장에서는 DSLR 카메라가 3만 8천대 가량 팔렸으며, 가장 많은 DSLR 제품을 보유한 LG상사 캐논이 뛰어난 렌즈 호환성 및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에 힘입어 전체 시장 중 54%를 점유했고, 니콘이 36%, 올림푸스가 6%를 점유하고 있다.

2005년의 경우, 기존 컴팩트 카메라 유저들의 기종 변경 및 일반 소비자들의 컴팩트 카메라 대신 보급형 DSLR 구입을 통한 디카 입문도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전체 시장 규모는 50%이상 증가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LG상사, 김호규 대리 (019-233-7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