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콘솔급 3D 게임을 모바일 시장에서 구현

성남--(뉴스와이어)--ARM(한국 대표: 김영섭)은 이번 주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회의(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3D 그래픽용 ARM? Mali-JSR297™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된 소프트웨어는 자바(Java)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ARM Mali200™ GPU와 같은 OpenGL ES 2.0 그래픽 처리장치의 최신 하드웨어 그래픽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첫 제품이다. 이미 시장에서 자리잡은 Mali-JSR184 소프트웨어 (과거에 Swerve Client로 불림)로 ARM은 완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그래픽 스택을 제공할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자바 게임에서 사용되는 3D 그래픽을 구현하는 미들웨어 선두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에릭슨 모바일 플랫폼(Ericsson Mobile Platforms)이 Mali-JSR297소프트웨어의 주 파트너로 획기적인 HSPA 가능 모바일 플랫폼에서 Mali200 GPU 및 ARM 그래픽 미들웨어를 보완함으로써 2009년형 보급형 폰에서 콘솔급 게임 구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ARM Mali-JSR297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제 게임 개발자들이 자기 게임의 시각적인 외양에 대해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어 하이-엔드 게임 콘솔 및 PC에서 가능했던 수준의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휴대폰에서도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휴대폰에서 고급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구현을 바라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그래픽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킨다.

선두 멀티미디어 그래픽 시장조사 기관인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의 사장인 존 페디는 “게임 커뮤니티의 기대수준이 점점 높아지면서 기기 제조업자들이 모바일 게임에서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해야 한다는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플랫폼 간의 그래픽 차이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한다”면서 “지금까지 모바일 기기에서의 그래픽 품질은 게임 콘솔이나 컴퓨터 스크린에서의 품질보다 뒤처져왔다. ARM이 현재 출시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들은 모바일 그래픽이 빠르게 전용 게임 기기 수준의 품질을 따라잡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자바 애플리케이션이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하기 위해서 단말기 제조업자들은 그래픽을 디스플레이 하기 위해 자바 게임이 실행해야 하는 계산 수를 최소화하는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엔진이 필요하다.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ARM이 그래픽 솔루션에서 그간 이룬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된 것으로 통합에 관련한 문제 발생 위험을 근원적으로 해결해준다. 또한, Mali-JSR297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하는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아래 쪽에서 OpenGL ES 2.0의 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OpenGL ES 2.0 API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과 같은 선두 게임기에서 사용되고, Mali200 GPU에서 지원하고 있다. ARM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개발자들이 디스플레이 크기는 작더라도 보다 개성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예술적 자유를 제공해 준다. 이는 전에는 모바일 자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불가능했던 것이다.

Superscape의 기술 담당 부사장 데이빗 브리튼(David Brittain)은 “오늘날 게임 개발자들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프로그래머들이 휴대폰에서 강력한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툴이 부족 하다는 것”이라면서 “ARM의 그래픽 포트폴리오는 최적의 호환성을 제공해 주며, 우리가 개발하는 게임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해 준다”고 덧붙였다.

ARM 그래픽 제품 매니저인 가레스 본(Gareth Vaughan)은 “오늘날 대다수의 휴대폰은 자바기술을 사용하여 판매된 후에도 게임이나 추가 응용프로그램 및 게임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RM은 이런 애플리케이션에 디스플레이 되는 그래픽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솔루션을 게임 업계에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ARM은 Mali-JSR297소프트웨어와 같은 제품을 통해 자바 커뮤니티와 그래픽 에코시스템을 지지하며,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새로운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여 품질 및 성능 면에서 눈에 띄게 우수한 3D 그래픽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기기 제조업자들이 필요한 모든 그래픽 표준을 지원하는 완전히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세트인 Mali™ 그래픽 스택에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다. ARM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2D 그래픽 시장을 겨냥한 Mali-JSR226™, Mali-JSR287™ 및 Mali-SVG-t™ 제품을 최근에 출시함으로써 Mali™ 그래픽 스택을 더욱 확장하였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http://www.arm.com/news/19869.html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RM Mali-JSR297 소프트웨어는 JSR297 표준이 승인되는 대로 바로 출시될 것이며, ARM은 사전 공개 버전은2008년 3사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ARM Mali-JSR 소프트웨어 그래픽 스택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www.arm.com/products/esd/multimediagraphics_home.html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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