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바이오제품 안전성 시험비용 지원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내 바이오제품 생산 중소기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건당 약1억3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바이오제품 시험비용을 과제당 4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생물의학, 생물화학, 바이오제품, 바이오환경, 생물소재 등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안전성·유효성 시험비용에 대한 분야로 부담률은 도비 80%, 자부담 20% 이다.

지원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도내 소재의 바이오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한하며 대기업·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은 제외한다.

지원대상기업 선정은 학계, 연구기관 등 분야별로 전문가를 선정하여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시험제품의 파급효과, 기업의 추진역량 등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심사후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2008. 3. 10 ~ 3. 14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b21.net)공고란에 게재되어 있으며, 기타사항은 충청북도 전략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그 동안 2년에 걸쳐 3억원의 지원사업비로 9개 업체를 선정하여 바이오제품의 안전성 평가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제품의 안전성 확보로 제품판매의 촉진, 경쟁력강화 및 소비자 신뢰가 향상하여 업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에 금년도에도 경쟁력 있고 우수한 바이오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선정·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신상품개발 및 소비자의 신뢰성 회복으로 판매를 촉진시켜 우리도가 지향하고 있는 경제특별도 건설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전략산업팀 안중하 043-220-31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