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보스톤수산박람회’에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 8개사가 참가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2008 보스톤수산박람회』(International Boston Seafood Show)에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 8개사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보스톤박람회는 미국 동부지역을 대표하는 수산전문박람회로 북미지역과 유럽, 남미 및 아시아지역의 수산전문바이어 내방이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나라에서 양식한 철갑상어알이 첫출품되며 수출주력품목인 조미김과 게살, 명란젓 등 15품목 24종의 제품이 52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각 국의 바이어들에게 수출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또한 우리수산물의 우수성과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김밥 시식 행사’와 미니부채 등의 문화 홍보용 판촉물을 나누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는 국제식품(수산)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이 우리 수산물 수출의 대외경쟁력을 제고하고 수출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대 미국 수출은 9,887만 달러로 전체 수산물 수출 12억 2,600만 달러 중 약 8.1%를 차지했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무역진흥팀 팀장 서장우 사무관 김병섭 02-3674-68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