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용인대 명예경제학 박사학위 받았다

포항--(뉴스와이어)--박승호포항시장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용인대에서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2일 용인대 종합체육관에서 가진 학위수여식에서 박시장은 민선 4기 포항시장으로 있으면서 지역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용인대 졸업생으로서 이 대학의 명예를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학위를 받게 됐다.

박시장은 지난 2006년 7월 민선4기 포항시장에 취임한 뒤 1년 6개월 만에 약 1조원의 기업투자유치 이끌어냈으며 영일만항 제2일반산업단지 기공, 영일만항 제4일반산업단지와 항만배후단지 200만평에 대한 민간기업과의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지역 경제활성화와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했다.

박시장은 학구열도 높아 용인대를 졸업한 뒤 공직 생활을 하면서도 연세대 교육학 석사, 행정학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국립한체대 이학박사, 중국 사회과학원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기도 했다.

박시장은 공직시절 한국지방자치화재단 중국북경대표처 수석대표를 지내면서 관심을 가졌던 중국문학에 대한 공부를 하기 위해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문학과에 등록,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김동완, 054-270-23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