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대한민국:일본’ 시청률23.6%

뉴스 제공
TNmS
2008-02-24 10:00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2월 23일 5년 만에 정상에 오른 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일본전의 전국 가구 시청률(KBS2 중계)은 23.6%로, 지난 2월 20일에 있었던 북한전의 시청률(SBS 중계) 23.7%보다는 0.1% 낮았지만, 일본전으로 인해 KBS2는 동 시간대(토요일, 18:55~21:11) 4주 평균 시청률 16.2%보다 7.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으로 대한민국이 앞서간 전반전의 시청률은 25.7%, 일본이 동점골을 기록한 후반전의 시청률은 30.6%로, 후반전의 시청률이 전반전의 시청률보다 높았다.

대한민국 염기훈의 멋진 첫 골이 터진 전반 14분의 순간 시청률은 22.4%, 일본 야마세 고지에게 동점골을 내준 후반 22분의 순간 시청률은 31.0%로 나타났다.

이번 일본전의 시청률을 성 연령별로 살펴보면, 남자 60대 이상이 24.7%로 가장 많이 시청하였으며, 그 다음으로 여자 60대 이상(19.2%), 남자 40대(15.2%) 순으로 많이 시청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
분석마케팅부 최대호 02-475-1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