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연세대 사회복지연구소, ‘정보사회와 노인 국제 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소장 김재엽 교수)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오는 28~29일 연세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지구촌의 급격한 정보화에 따른 노년층의 적응문제를 글로벌 차원에서 학술적으로 조명하는 <’정보사회와 노인’ 국제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세계 각국의 어르신 정보화 현황 및 정부정책, 성공과 실패 사례 등 관련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개별 국가 차원이 아닌 지구촌 차원에서 어르신 정보화 문제를 조명하고 해법을 모색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호주, 일본, 덴마크, 이스라엘 등 10개국에서 시민단체, 사회복지기관, 연구기관,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부문에 종사하는 23명의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이번 행사의 준비위원장인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재성 교수(崔在成, 45)는 “정보화 및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으로 인해 어르신 정보화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구촌 차원의 글로벌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라면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지구촌의 다양한 국가들이 고령화 및 어르신들의 정보격차(Digital Divide) 문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 지구촌 차원의 바람직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재성 사장(柳在成, 48)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 정보기술(IT) 산업을 선도하는 우리나라에서 몇 년 전부터 어르신 정보화 지원사업을 펼쳐왔다”면서,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향후 어르신 정보화 관련 연구 및 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술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홈페이지(www.ysise.org)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등록도 가능하다. 등록비는 3만원이며, 자료집과 중식, 기념품 등이 지급된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안자현 차장/성경아 대리 02-531-8489/8172
에델만 코리아 정유진 과장 02-2022-8230 황상현 과장 02-2022-8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