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보건기관 간 만성질환관리사업 연계방안 간담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만성질환관리사업의 효율적 연계방안 마련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월 26일(화) 사회복지국 2층 민원상담실에서 사업 담당자, 만성질환관리사업단, 보건진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혈증 등 만성질환의 예방, 관리, 홍보, 교육 등 전반적인 사업에 대해 시(만성질환관리사업단 포함)와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간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연계방안을 모색한다.

중점적으로 논의되는 내용은 시·만성질환관리사업단→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간 주요만성질환 및 기타 질환관리 연계 및 협력체계 구성을 위해 의료혜택이 비교적 적은 농촌지역에서 고혈압, 당뇨 등에 노출되어 있는 주민의 조기발견, 등록·추구 관리 및 치료지원 방안,

市(만성질환관리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당뇨식 시식회, 고혈압 저염식이 조리실습, 식품모형이용 영양식습관 교육 및 상담 등 체험 교육의 극대화 방안, 국민건강보험공단, 협력단체 등 지역사회 자원 확보 및 연계 방법, 환자관리 우수사례, 건의(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사회 최 일선에서 지역주민의 고락(苦樂)을 가장 잘 파악하고 함께하는 보건진료소와 만성질환자 등록관리, 홍보, 교육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연계가 미흡했다”며 “간담회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마련하고, 자칫 손길이 미치지 못해 고질적인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소외된 주민에게 만성질환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실천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노인복지과 사무관 임형택 062)613-3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