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북한이탈 주민 정보화 교육사업 추진
이번 사업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북한이탈주민 정보화 교육기관 공모계획에 따라 강원도가 도내 북한이탈주민 밀집지역인 춘천, 원주, 강릉, 동해, 속초 5곳에 분산하여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는 사업 추진계획서를 제출하고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하여 2월 22일 강원도 유치 확정이 최종 발표되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지원사업으로 확정됨으로써 교육운영기관은 교육교재와 일부 운영비를 지원받아 연 120시간 기준의 윈도우,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활용과정 등의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며 수강자는 교육수료 후 1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 받게 된다.
강원도는 그동안 노령자, 농어촌주민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인원 95만명의 정보화 교육사업을 실시, 정보격차해소에 노력하여 왔으나 도의 지리적 특수성 때문에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보화교육 사업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던 도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정보화담당관실 지역정보화팀 이영선 033-249-2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