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심층수개발업 첫 면허 교부

뉴스 제공
해양수산부
2008-02-25 10:18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21일 해양심층수개발업 면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울릉미네랄(주)와 (주)워터비스를 해양심층수개발업자로 선정하고 지난 22일 자로 첫 면허증을 교부했다고 밝혔다.

이 번에 면허증을 교부받은 양 사는 해양심층수법이 제정되기 전에 공유수면관리법에 따라 취수설비를 이미 준공한 사업자들로서 해양심층수법에 따른 면허증을 조속히 교부해 줄 것을 요청해 왔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관할 지방해양수산청에서 실시계획인가와 준공확인을 받는 대로 해양심층수를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빠르면 다음달 해양심층수로 만든 제품이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해양심층수법은 지난 해 8월 제정돼 금년 지난 2월 4일자로 시행되었고, 경북 울릉도에 본사를 두고 울릉도 부근 650m 해역에서 해양심층수를 생산하게 될 울릉미네랄(주)는 이 법 시행후 제1호 면허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동해안의 지방자치단체에 이 달 말까지 취수해역 지정신청을 해 주도록 요청한 바 있어, 3-4월경 취수해역이 지정되면 올 상반기 안에 그동안 해양심층수사업을 준비해온 사업자들로부터 추가로 면허신청이 예상된다고 했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해양개발팀 팀장 박광열 서기관 최익현 02-3674-6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