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김의중씨, 전공노 대학본부장에 선출

뉴스 제공
충남대학교
2008-02-25 10:38
대전--(뉴스와이어)--전공노 충남대지부장인 김의중씨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학본부장에 선출됐다.

지난 2월 19일, 실시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학본부장에서 충남대 김의중 지부장이 단독 출마한 가운데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지지(94%)를 받아 당선됐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기관본부가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하여 대학본부와 교육청본부로 분리됨에 따라 김의중 본부장은 전공노 대학본부의 초대 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 김 본부장은 2008년 3월 1일부터 2010년 2년 28일까지 임기 2년 동안 전국 국·공립대학 공무원의 권익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일을 하게 된다.

김의중 본부장은 ▲국립대법인화 저지 ▲교육부와 대학간 5급이상 승진 불균형 해소 ▲기성회직 경력인정 상향조정 ▲대학의사결정에 직원참여 보장 ▲직종·직렬·성별간 차별 해소 ▲공직사회 개혁 교육공공성 강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의중 본부장은 1990년부터 충남대에 근무하고 있으며, 전국 국립대학교직원협의회 사무국장을 역임한 바 있고, 현재 충남대공무원직장협의회장, 전공노 충남대지부장을 맡고 있다.

김 본부장은 “공약한 정책들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합법노조 속에서 조합원들의 의견을 존중한 노조활동을 전개하고, 국민들로부터도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공무원노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nu.ac.kr

연락처

충남대학교 홍보팀 배병선 042-821-5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