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9차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2008-02-25 10: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 좋은책선정위원회는‘제69차 청소년 권장도서’로 『내 인생, 단 하나뿐인 이야기』(나딘 고디머 엮음/이소영·정해연, 민음사) 등 분야별 도서 40종을 선정, 발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분기마다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 독자의 지적 수준에 따라 초 · 중 · 고로 분류하여 추천하고 있다.

문학 분야에는 나딘 고디머와 수전 손택 등 현대문학 거장 21명의 단편선집인『내 인생, 단 하나뿐인 이야기』(나딘 고디머 엮음/이소영·정해연, 민음사), 철학 분야에는 노철학자인 저자가 안정된 교수직을 박차고 서른 한 살의 나이에 파리 유학길에 오른 후의 여정을 담은『철학의 눈』(박이문, 미다스북스)이 선정되었다. 역사 분야에는 삼국시대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 배움을 위해 해외로 떠났던 유학생들을 소개하고 있는『꿈을 찾아 떠난 젊은이들』(이강렬, 황소자리), 아동 분야에는 곤충학자 20년 동안 전국을 헤매며 조사한 우리나라 토박이 나비 50여 가지를 담은 도감인『쉽게 풀어 쓴 우리나비』(김정환 글, 리강 그림, 사파리) 등이 선정되었다.

제69차 청소년 권장도서 40종의 선정목록 및 내용요지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홍보기획팀 민경미 02)2669-07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