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생교육, 신개념 한자학습카드 ‘한자 좋아, 좋아~!’ 인기몰이
어렵고 딱딱한 한자를 아이들이 좋아 하는 랩을 통해 11곡의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1,214자의 필수 한자를 익힐 수 있는 한자카드다.
한자카드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노래를 불러 보는 3단계 신개념 한자학습은 한자가 머리에 저절로 그려지게 된다.
한자의 장점은 풍부한 조어력에 있으며, 풍부한 조어력은 한자1,000자만 읽어도 다른 교과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학습능력이 향상된다.
기획단계에서 가사를 만들 때 서울대 학생들을 통해 아이들이 가장 좋아 하는 어휘 모으기를 한 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노래말을 만들어 어려운 한자공부를 쉬운 한자공부로 탈바꿈하게 하였다.
학부모사이에 화제가 된 홍선생 한자카드는 용인 처인구에 사는 초등1학년이었던 정민서군이 미술관람차 관광 버스 안에서 장기자랑으로 한자1,000자와 부수한자 214자를 35분 동안 노래로 불러 주목을 받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많은 아이들이 똑 같은 효과를 보게 되었다.
‘한자 좋아, 좋아~! 카드는 한자 로켓만들기, 한자 회전풍차, 한자돌림판, 한자 주사위 등 다양한 놀이만들기 자료를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 한자를 통한 놀이문화를 만들어 주었고, 칭찬카드를 통해 한자 학습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세~8세의 어린이들은 한자카드를 많이 보여 주는 것이 좋다. 그 시기의 아이들은 한자를 문자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바로 머리에 저장되기 때문이다.
홈페이지와의 연계학습은 홍선생교육 한자카드의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카드를 구매했다면 ‘한자 좋아, 좋아~!’홈페이지(nq.eduhong.com)에서 회원가입시 게임책 표지에 붙어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교과서한자, 원리한자,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자 좋아, 좋아~!’는 한자능력검정시험 8~4급 선정한자 1,000자와 부수카드 214장, 노래CD, 노래가사 책, 돌림판, 한자게임 책, 카드고리, 칭찬스티커, 가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세트 가격은 5만9000원.
문의 031-478-3388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선생미술 유튜브 채널에는 머리에 그리는 아트 여행, 한자 좋아 좋아, 홍선생미술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20년동안 전국의 모든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uhong.com
연락처
(031)478-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