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일본 직수입 ‘군 기저귀’ 론칭
롯데홈쇼핑은 27일(수) 오전 11시 30분부터 50분동안 진행되는 ‘군 기저귀 론칭 특집방송’을 통해 중형(M), 대형(L), 특대형(XL) 3가지 단계의 벨트형 군 기저귀 8팩을 9만5,200원에 판매한다. 이는 1팩당 1만1,900원 꼴로 인터넷 쇼핑몰을 포함해 전 유통채널 가운데 최저가격대에 선보이는 셈이다.
‘군 기저귀’는 지난해 엔저(低) 현상과 함께 나타난 ‘일본 육아용품 돌풍’을 일으킨 대표적인 상품. 육아전문 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며 수입 유아용품 전문점이나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왔지만,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수분을 흡수해도 부풀어 오르지 않고, 얇고 통기성이 탁월한 펄프를 사용해 아기 피부가 짓무르는 것을 방지해 준다. 이 때문에 일부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는가 하면, 엔화가 800원대 후반으로 오른 이후에도 구매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 상품을 기획한 롯데홈쇼핑 유아용품 담당 유혜실 MD는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은 생생한 소비 트렌드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이번 군 기저귀도 자주 방문하는 육아카페에서 상품 아이디어를 얻어 론칭하게 됐다”며 “꼼꼼한 신세대 주부들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이진우 02-2168-5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