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캠페인 기업 블로그 오픈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사장 유재성)는 IT 인들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블로그인 “Hero 블로그(http://blog.it-hero.co.kr)”를 열었다.

이번 블로그는 오는 3월 20일로 예정된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제품(‘윈도우서버 2008’/‘SQL서버 2008’/ ‘비주얼스튜디오 2008’) 출시를 앞두고 오픈한 캠페인 블로그이다.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Heroes Happen Here)”라는 슬로건 아래, IT인들이 업무 현장에서 느끼는 희로애락을 나누며 진정한 IT Hero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술 의견을 공유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도 함께 참여하는 열린 공간이 특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재성 사장도 IT인의 한 사람으로서 따뜻한 동영상 인사를 전하고, 직원들이 출시 행사 준비 과정을 담은 꾸밈없는 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등 블로거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이처럼 블로그를 이용하여 제품을 직접적으로 홍보하는 대신 IT 인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모은 사례는 이번이 국내 최초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감성을 자극하는 Hero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과 솔직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IT 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블로그 구독자 수 또한 계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Hero 블로그에서 진행 중인 ‘IT 이야기 올리고, 올랜도 가자’ 이벤트는 IT입문기,IT 직업인으로의 희로애락,자기 개발 노력 등 살아가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으로 트랙백과 댓글을 합쳐 140 여 개 이상의 글이 올라오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블로거 오픈 모임, 세미나, 블로거 간담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IT 인력들의 자기 개발 노력을 공유하고, 열린 토론을 통해 효율적인 경력 관리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IT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개발자/엔지니어를 위한 경력 관리 세미나 (http://blog.it-hero.co.kr/blog_post_21.aspx, 2/26 개최)”에는 공지 수 시간 만에 200 여 명이 넘는 IT인들이 몰려 높은 관심을 보여 주고 있다.

.‘Cygni’ 필명을 쓰는 블로거는 “Hero 블로그를 통해 IT인들의 열정과 비전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글로 이번 블로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지선씨의 수다’라는 블로거는 “야근과 당직은 기본에, 언제 장애가 터질지 몰라 항상 긴장하고, 장애가 발생하면 제대로 처리해야 본전이다. 그래도 서버가 잘 돌아가고 있을 때의 그 조용함, 뿌듯함”이라는 글을 통해 엔지니어로서의 애환과 자부심을 나누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유재성 사장은 “이번 캠페인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IT 엔지니어, 개발자들이 진정한 주인공이 되어,비즈니스의 핵심인 IT 인프라를 관리하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블로그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본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채널 9’ (http://channel9.msdn.com)은 대표적인 기업 블로그의 성공 사례로 자리잡았으며, 회사의 제품,기술과 관련되어 운영하는 직원들의 블로그도 6,300 개가 넘는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백승주 과장의 블로그'꼬알라의 하얀집(www.koalra.com)'의 경우, 월 RSS뷰와 클릭수가 150만에 달할 정도이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안자현 차장/성경아 대리 02-531-8489/8172
에델만 코리아 정유진 과장 02-2022-8230 황상현 과장 02-2022-8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