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

뉴스 제공
풍산 코스피 103140
2008-02-26 10:0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동제품 전문기업 풍산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비철금속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풍산은 26일(화) 본사 강당에서 임직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서 풍산 임직원은 공정거래관련 법규의 자율적인 준수를 통해 △업계 리더로서 위상에 걸맞은 공정경쟁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정성 제고를 통한 윤리경영과 내부통제를 강화하며, △초일류기업 수준의 리스크관리능력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류 진 회장은 선포식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거듭 성장하기 위해서 공정거래 준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하고, “모든 임직원이 공정거래 법규와 윤리규범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최한명 부사장(민수부문 총괄)을 공정거래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자율준수편람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한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키로 했다.

이날 선포식 후에는 부당한 공동행위, 불공정거래행위 등에 관한 관련법규와 사례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은 기업이 스스로 공정거래 관련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준법시스템으로 경쟁법 위반의 사전예방과 기업의 자율준수 풍토 조성을 위해 도입,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ongsan.co.kr

연락처

풍산 홍보담당 유 훈 차장 02-3406-5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