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실시간 문서 투영 및 스캔너 복합기 제품 ‘비취미’ NEP인증 획득

부천--(뉴스와이어)--국가 공인 신기술 제품 인증인 NEP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스캐너 겸용 문서 투영기 제품이 탄생했다.

광학제품 및 교육 기자재 전문 기업인 탐투스주식회사(대표이사 최명수)는 자사의 스캐너 겸용 스위칭 미러 기반 역브이 모양 교재 양면 투영기인 ‘비취미’가 관련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국내 최초의 신기술 제품에만 부여되는 NE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비취미는 스위칭미러 기술을 이용하여 역브이 모양(^)의 북테이블에 스캔대상 책, 문서 등을 올려 놓고, 본체 내에 위치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로 페이지를 실시간 디스플레이 할 수 있으며, 촬영과 동시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두꺼운 서적의 해철, 경계면의 그림자나, 왜곡 없이 원본 그대로 스캔 및 디지털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관련 업계 및 교육시장에서 폭발적 호응을 받아왔다.

제품 개발을 담당했던 탐투스의 기업부설연구소의 정승태 박사는 ‘”제품 기능 및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NEP 인증으로 공공, 금융, 교육 시장의 선두 업체로서의 위상제고는 물론 해외시장의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증 심사 과정에 업체 대표로 참여했던 최명수 대표이사는 "비취미는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학원 정보화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의 실물화상기 및 스캐너와 복사기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으며, 기존의 제품들과는 분명히 광학 기술을 이용한 차별화된 첨단 기술임을 인정받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고 밝혔다.

정부는 NEP 인증 제품에 대하여 2006년 말부터 산업개발혁신촉진법(시행령)에 의거 공공기관 조달 물품의 20%를 NEP 제품으로 의무 구매하도록 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수의 계약에 의한 공공기관 우선 구매 혜택 같은 각종 판로, 금융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여 인증 제품이 세계적인 수준의 명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탐투스㈜ (www.tamtus.com) 032-328-0244(대)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및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 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기업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 등록을 비롯하여 국내외에서 100건 이상의 디자인, 특허, 상표,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램 등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탐투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디지털 교육 기자재 전문 연구개발 기업이자 에듀테크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자칠판, LED디스플레이, 수업녹화시스템, 영상 음향 장비 등 핵심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교육 및 디지털 환경을 변화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김 삼주 본부장, 032-328-0244, 011-448-315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