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이천시와 평생 학습 진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이천--(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은 2월 26일(화), 평생학습진흥을 위한 방안으로 이천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평생학습진흥 협정체결은 ▲ 평생학습 정보교류 ▲학점은행제 운영 ▲ 교육인프라의 물적·인적자원의 교류로 관·학 공동사업을 통해 ‘창조적 평생학습도시 이천’ 건설을 공동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운영되는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일정 기준에 충족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로서, 이천시민들의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과정은 총 9개 과목이며, 미술 및 아동교육 분야 4개 과정, 플로랄 디자인분야 2개 과정, 외국어 분야 3개 과정으로 과목당 40명으로 총 360명을 대상으로 학점인증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들 교육지원대상자에 대한 특전으로는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습자에 한해 학습비를 사후 지원하는 등의 지원책도 마련되어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의 이수형 학장은 “이번 MOU 체결은 우리 대학과 이천시가 시민들의 평생 교육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우수 인적자원 배출을 활성화를 도모하자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정이 이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생학습센터 이현숙 소장은 “관·학 학습네트워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방법과 경험을 통해 적극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신 직업교육을 통해 지역경제와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이영미 과장 3672-6597, 016-9292-0287
송창민 대리 017-205-54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