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청소년을 위한 행복 날개 되다

뉴스 제공
SK㈜ C&C
2008-02-27 10:49
서울--(뉴스와이어)--“마음만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제가 매달 보탠 조그만 정성이 우리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곳 성남 지역의 청소년을 돕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매달 조금씩 성금을 기탁해온 SK C&C Infra사업팀 김현정 대리의 말이다.

SK C&C(사장: 윤석경, www.skcc.com)는 27일 성남시 분당구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6,700만원의 장학금과 600만원상당의 교복을 전달하는 ‘행복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이 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정철길 SK C&C 부사장과 김경우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주요 인사 9명이 참석, 장학금 수혜학생 67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편 이들 중 26명의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는 교복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에 지급된 7,3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교복은 지난 한 해 동안 SK C&C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해 매달 적게는 5천원에서 많게는 5만원까지 성금을 기탁해 마련된 것이어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 날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생들은 가정환경은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들로 성남시와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정철길 SK C&C 부사장은 “올 해로 네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에 따뜻한 행복을 가져다 줄 청소년들이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며 “이들이 우리 SK C&C 임직원들의 소망이 담긴 행복날개를 달고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날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SK C&C는 지난 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96명의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1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소외계층 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외에도 SK C&C는 지난 2004년 4월 자원봉사단 ‘따뜻한 세상’을 발족한 이래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보육기관, 노인복지기관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 소외계층을 위해 수원과 성남 등 지자체에 PC를 기증하고 PC를 지급 받은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위한 무료 IT 교육센터를 구축하고 취업을 위한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