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알코올상담센터, 알코올의존자 가족을 위한 야간 특별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성남시청
2008-02-27 09:51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알콜상담센터는 오는 29일부터 매달 네 번째 금요일 ‘알코올의존자 가족을 위한 야간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

직장인들을 배려키 위한 이번 야간 특별 교육에는 가족의 알코올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교육은 성남 제일신경정신과의 정운섭 원장이 ‘알코올중독 및 치료방법’을 강의한다.

성남시알코올상담센터 관계자는 “알코올로 인해 고통받는 알콜의존자에 대한 상담과 치료만큼이나 옆에서 지켜보는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와 알콜 치료에 대한 정보 제공도 중요하다”면서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알코올상담센터는 지난 2005년 개소 이후 최근까지 1만6천133명의 시민이 이용했다. 또 재활프로그램 참여자의 60%가 단주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할 정도로 시민호응도가 크다.

이는 센터 내 알코올전문 정신과 의사를 비롯한 정신보건간호사 3명과 정신보건사회복지사 3명, 임상심리사, 행정요원 등 전담인력들이 ▲청소년, 직장인, 노숙인, 시민 등을 대상으로 알코올 예방교육 실시 등 알코올 문제 예방사업과 ▲각종 매체를 활용한 상담과 캠페인 ▲사례관리, 재활치료프로그램 운영 등 알코올중독자관리사업 ▲가족모임, 교육, 자녀프로그램 등 가족지원사업 ▲건전음주문화 협의체 등과 지역사회연계사업 등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오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지역보건팀 031-729-3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