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국회의사당內 ‘무장애 놀이터’ 2호 오픈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8-02-28 14:24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28일 국회 의사당내 국회 어린이집 옆. 장애아와 비장애아가 열린 공간에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 2호 완공식을 가졌다.

‘애벌레의 꿈’을 주제로 국회의사당 내 건립된 무장애 놀이터는 휠체어를 탄 채 안전하게 야외에서 오감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이를 통해 장애 아동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여 신체적, 정신적 재활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나무속에 꿈꾸는 애벌레가 살고 있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나무 모양으로 설계된 놀이터는 총 6개의 테마별로 이루어져있으며,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이 오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촉감으로 색과 형태를 느낄 수 있는 온도벽화, 노래하는 의자, 공명놀이, 소리가 나는 미끄럼틀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놀이시설들로 구성됐다. (* 하단 추가자료 참조)

국회에서 제공한 부지에 건립된 이번 놀이터는 비용 전액을 대웅제약이 부담했으며, 설계는 임옥상미술연구소가 맡았다.

대웅제약은 “우리회사의 사회공헌은 국민 모두가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된다”며 “장애와 비장애, 어른과 아이가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 의미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 의원이 회장으로 있는 장애아이 ‘We Can’ 에서도 함께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대웅제약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무장애 놀이터 건립사업은 대웅제약 임직원이 매달 기부하는 적립금과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대웅제약이 지난 2004년 기증한 아름다운 가게의 수익금 일부, 그리고 신제품 진통제 ‘이지엔6’의 수익 1%의 기금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대웅제약 임직원이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국회무장애 놀이터 “애벌레의 꿈”은 나무속에 꿈꾸는 애벌레가 살고 있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놀이터의 형태가 나무모양으로 설계가 되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꿈꾸는 애벌레와 같이 어린이들이 항상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에서 디자인 되었다.

총 6개의 테마별로 이루어져있으며 놀이터의 주인공인 애벌레는 시각장애 어린이를 위해 온도벽화가 설치되어 촉감으로 색과 형태를 느낄 수 있고, 노래하는 의자, 공명놀이, 소리가 나는 미끄럼틀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놀이시설들로 구성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센스 김현미/ 최지희 02-3452-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