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tv팟에서 월트디즈니 영화 즐긴다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월트디즈니의 한국 지사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대표 임혜숙)와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고 다음 tv팟을 통해 월트디즈니의 흥행작 다운로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다음은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홈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포털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올해부터 강화된 저작권법에 따라 영화 다운로드 시장의 모범적인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합법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창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월트디즈니의 블록버스터 흥행작 ‘캐러비안의 해적 3: 세상의 끝에서’, ‘내셔널트레져’와 ‘치킨 리틀’ ‘로빈슨 가족’ 등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22편이 다음 tv팟에서 우선 배급된다.

또한, 향후 월트디즈니의 신작은 DVD 출시와 함께 다음 tv팟에 동시 배급될 예정이며 MS- DRM(Digital Right Management)이 적용된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에서의 다운로드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스트리밍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의 2.5Mbps (bits per second, 초당 데이터 전송률)의 고화질 서비스로, 다음 tv팟에서 콘텐츠 다운로드시 다음 캐시로도 결제가 가능하며, 동일한 콘텐츠를 3회까지 다운로드 받아 소장해 무제한 재생해 시청할 수 있다.

다음 석종훈대표는 “이번 제휴로 다음은 월트디즈니가 보유한 양질의 영화 콘텐츠 채널을 확보해 다음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적극적인 제휴로 전문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해나가는 한편, 보다 성숙한 동영상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월트디즈니 코리아 임혜숙 대표이사는 “디즈니는 혁신적 기술 도입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제공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디즈니만의 경험을 선사하며, 디즈니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함으로써 디즈니를 차별화한다.”며 “이는 영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저작권 보호가 절실한 시점에 의미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월트디즈니는 이번 서비스를 기념하여 서비스 개시 후 3개월간, 매달 한 명의 이용자를 추첨하여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꿈과 환상의 나라,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를 방문할 수 있는 숙박과 항공을 포함한 2인용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이승진 6718-0222
홍보대행사 프레인 홍세나 AE 3210-9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