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부산국제연극제조직위원회 정기 총회 개최
작년 5월 4일 사단법인으로 승격된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는 이사회 및 이사의 명칭을 임원회, 조직위원으로 변경하여 조직 기반을 공고히 하기로 했다. 그리고 전임자의 인사이동에 따라 김형양 부산광역시 문화관광국장이 조직위원으로 새롭게 선출되었다.
2008년 제5회 부산국제연극제는 <음악극 스페셜, Music Theatre Special>이란 컨셉으로 러시아, 미국, 스페인, 영국,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한국 등 총 8개국 17개 작품을 초청하여 5월3일부터 15일까지(13일간) 부산시내 8개의 극장 및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부산국제연극제의 메인 스테이지는 테마별로 총 3개의 섹션(음악극 스테이지, BIPAF 스테이지, 가족극 스테이지)으로 구성되었다. 그 외 올해에는 특별 섹션으로 소극장 스테이지를 마련, 부산국제연극제를 찾아온 관객들에게 부산에 소재하고 있는 소극장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올해 부산국제연극제는 관객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써의 변화를 추구한다. 작년에 처음 선 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참가작품들의 <거리 쇼케이스 공연>으로 관객들과의 이색적인 만남을 만들어 간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연극을 만들고 참여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10분 연극제>와 관객과 연극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 할 수 있는 <BIPAF Zone>을 마련하여 관객과 시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는 축제의 장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연극제에 참가한 모든 팀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작품을 소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국제공연예술교환프로그램(BIPAEP)>을 운영하며, 연극전문인의 공연기량의 질적 향상을 위한 <BIPAF 워크샵>이 ‘국제 공연 및 영상음악 창작 워크샵’이란 주제와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축제의 관광 산업화를 위해 2006년부터 전문여행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부산국제연극제 관광 상품’을 국내 상품에서 한 단계 나아가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상품개발로 추진, 보다 많은 관객 참여에 역점을 둔 축제 상품개발과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웹사이트: http://www.bipaf.com
연락처
기획홍보 이지숙 010-6660-28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연극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