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2B 전략제품으로 세계최고 IT기업 도약 선언
기술 과시 성격의 전시회에서 올해 보다 실질적인 비지니스 박람회로 탈바꿈한 'CeBIT 2008'에는 삼성전자, IBM, 인텔, 도시바, 소니, HP, 샤프 등 글로벌 IT 업체 5,800여 개社가 참가하며, 삼성전자는 약 2243㎡(약679평) 규모의 대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대거 출품해 비즈니스 파트너는 물론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은 작년에 26조원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했으며,올해는 지난 해 보다 15% 이상 늘어난 사상 첫 30조원대 글로벌 매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IT제품 매출은 지난 몇 년간 강력히 추진해온 B2B 강화 전략의 결과로 작년에 거의 100억 달러에 육박하며 13%의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다.
박종우 사장은 "삼성전자는 엄청난 규모의 기업시장에 이제 막 발을 들여놓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에 대해서도 자신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B2B 풀 라인업을 통해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중소·중견 기업(SMB) 뿐만 아니라 대기업까지 어떤 기업이 원하는 제품을 그 규모에 맞게 제공해 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기업고객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솔루션은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오픈 플랫폼 전략에 따라 국내외의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 업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삼성전자는 기업고객 대상의 서비스 인프라를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업 고객에 맞는 체질을 갖춰 나감으로써 B2B 시장과 일반 소비자 시장을 모두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IT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대리 02-727-7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