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엠, 경향닷컴과 손잡고 ‘UCC 기자 전문가 양성 과정’ 개설
약 100여 편의 다양한 UCC 광고물을 제작/배포해 온 UCC 전문 마케팅 그룹 퓨어엠(대표 박명수)은 젊은 인터넷신문 “경향닷컴”과 제휴하여 오는 3월 15일(토)부터 3주간에 걸쳐 “UCC 기자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대학생 및 일반인 30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는 이 교육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강도 높은 교육을 통하여 UCC의 개요와 트렌드, 인터넷 기사 취재 및 작성,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리포팅 스킬 등 UCC 기자에게 필요한 필수 소양 지식 및 기술을 배우게 된다.
교육과정 수료시 경향닷컴 UCC 기자단으로 활동 월 100만원 상당의 활동비 지원
개인기 위주의 UCC를 촬영 편집하는 기존의 UCC 아카데미와 달리 “UCC 기자 전문가”를 양성하게 되는 이 과정은 최근 UCC의 저널리즘화 트렌드에 발맞추어 개설된 것으로 현직 기자와 UCC 제작 전문가, 그리고 아나운서 스쿨의 대표가 직접 강의를 한다고 해서 개설 초기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또, 이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희망자에 한해 “경향닷컴 UCC 기자단”에 소속되어 취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되며,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총 월 100만원 상당의 활동비도 지원된다고 한다.
이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직접 강의에 참여하고 있는 박명수 대표는 “UCC 제작을 취미에 만족하지 않고, UCC 저널리스트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교육과정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향닷컴 홈페이지(http://news.khan.co.kr/kh_multimedia/ucc.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퓨어엠 개요
퓨어엠은 온라인 홍보대행사다.
웹사이트: http://puremtv.modoo.at
연락처
퓨어엠 박명수 대표, 이메일 보내기 , 011-731-2102, 02-3701-1792